본문 바로가기

심리/인지, 행동, 심리적 견해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모습

안녕하세요


게으름뱅이 날라리기획자 입니다.


기획에 대한 자료도 정리되지 않고, 뭐 탄력받은 김에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모습으로 이 시리즈를 마감해 볼 까 합니다. (기분 내키면 다시 찾아올 수도... ㅎㅎㅎ)





코드가 맞는 남자





한 여자의 마음속 또는 재각기 여자마다, 마음속엔 전부 다른 모양의 콘센트가 있습니다. 이 콘센트에 맞는 사람만이 그녀와 합(??) 할 수 있는 것이죠. 자기의 이상형을 두고 백마탄 왕자만을 기다리는 여자도 있으며 여러 모양의 콘센트를 두고 맞는 사람이면 누구나 만나보는 그러한 유형의 여자도 있습니다.


남자 또한 자신만의 스타일과 이상형이 있지만, 맘에 드는 여성을 만나면 자신을 감추고 주변환경(여자가 좋아할 그런 무엇) 에 맞게 서서히 여성에게 다가가려고 하죠. 물론 여성도 남성을 유혹하기는 합니다만 남자와 여자의 행동은 엄연히 다릅니다. 



예를들어 설명하면,

남자는 사냥을 위해 자신의 모습을 환경에 맞추어 감추는 스타일이며


     - 너를 잡아 먹겠다~~~





여자는 향기나 냄새를 통해 상대를 유인하는 스타일이라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누구든 일단 와봐~




어째든 여자는 남자보다 복잡한 구조로 남자를 선택합니다. 음... 예를 들어 '재미있는 사람이 좋은데 너는 아니야'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좋아하는 여성과 잘 되고 싶다면 해당 여성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스타일이 비슷한 여자라도 만나는 남자의 스타일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여러가지 모습이 있지만 여자에 따라 또 달라집니다. 알수가 없죠. 그래서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모습은 자기와 코드가 맞는 남자라고 통칭할 수 있습니다. 



남자가 좋아하는 여성의 모습은 그냥 여자이 듯이 말이죠 





유머러스한 남자





재미가 있다는 것은 여러사람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어필하기 가장 좋은 것도 바로 유머러스 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왜 여자가 재미있는 남자를 더 선호 할까요? 실제로 남자보다 여자가 시간에 대한 관념이 더 정확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루하고 재미없게 보내는 의미없는 시간보다 재미있고 유쾌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자보다 더 감성적이고 복잡하기 때문에 힘들고 어려운 현재를 잠시나마 달랠 수 있고, 함께 하면 즐거워지는 그런 시간을 더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남자는 주도적이며 사교성이 있다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기 때문에 유머를 갖춘 남자는 여성에게 호감을 주기 충분한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것과 수다스러운 것의 경계를 무너뜨리면 안됩니다.





센스있는 남자





센스있는 남자는 참으로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을 잘 입기도 하고, 여자를 자상하게 챙겨줄 줄 알며, 재미있는 이야기로 모임에서 주도권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자를 즐겁게 하는 방법도 알고, 나름의 철학과 신념으로 멋진 모습을 표출하기도 합니다.


즉, 다양한 모습으로 여성이 가진 다양한 콘센트를 맞출 수 있으므로, 센스가 있다는 것 하나로 많은 여성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람둥이, 카사노바의 공통점은 이런 센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다른 남자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 배려, 자상함, 분위기, 때론 터프하며 훈훈한 옷차림과 스타일까지~



여자가 좋아하는 모든 매력은 여기에 다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반전이 있는 남자




'생긴대로 논다'라는 말이 있듯이 얼굴은 참으로 많은 것을 이야기 해 줍니다. 그래서 관상이라는 것이 생기는 것이기도 하겠구요, 또 사람의 얼굴에서 많은 정보를 캐치한 후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결합하여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을 만들어 냅니다. 허나 관상쟁이도 아니고 다 맞출 수는 없죠. 그래서 반전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에 대한 여성들의 반응이 사뭇다릅니다.


예를들어 


말랐는데 힘이 쎄면 달라보입니다. (남자: 어쩌라고)

포악하게 생겼는데 여자에 대한 배려가 상상초월이면 달라보입니다. (남자: 찌질해 보임)

착하고 귀엽게 생겼는데 터프하면 달라보입니다. (남자: 재수없음, 허세떨기는...)

공부만하고 샌님인 줄 알았는데 노는 것도 남다르면 달라보입니다. (남자: 개부럽)


이처럼 여자는 남자에 대해 어떠하겠다라는 상상을 잘 하는데 그 벽을 깨버리면 (순간 또는 또 다른 모습으로)  약간 혼란을 겪습니다. 이 사람이 내가 아는 그 사람이 맞는지... 다시금 쳐다보고 관심을 가지고 그 정보를 고치려하죠. 그러다 보면 남자로 보이지 않던 그가 남자다워 보이고 갑자기 심장이 두근거리는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바로 반전의 매력이죠





돈 많은 남자





요새 이슈화되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여자의 본능 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안전과 안정이 보장된 곳에서 가정을 꾸리고 자식을 낳아 종족을 보존하려는 그런 본능 말이죠.


아무리 고도화된 사회라 하지만 (남자가 아직도 힘이 더 쎈 것처럼) 기본적인 본능과 본성은 있는 것입니다. 헌데 지금 사회에서는 눈에 보이는 으로 그 능력을 입증할 수 있으니 돈 많은 남자에게 끌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분들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대부분의 여자는 당신이 가진 지금의 돈이나 권력으로만 당신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비전과 충실함(성실)에 더 높은 점수를 주는게 사실입니다. 얼마나 자기 자신의 일에 열심히 인지, 남자 자신에 대한 믿음과 성실함, 그리고 그가 가진 능력으로 얼마나 가정을 잘 지키고 꾸려나아갈 수 있는지 그것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죠. 그러니 자신있게 자신의 능력과 꿈을 어필하고 진심을 다해 그녀를 대해 보세요~





남자다운 남자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만 여자는 남자다운 남자를 좋아합니다. 남자가 여성스러운 여자를 좋아하듯이....그 이유는 바로 진화와 유전자에 있습니다. 생명이 진화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자신에게 없는 우월한 유전자를 채택함으로 더 나은 후계를 양성하는 방법을 택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로 다른 양성 (남, 여)이 존재하고 서로 다른 것에 이끌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자는 자신에게 없는 그 무언가...에 더 이끌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예를 들어 낮은 목소리, 힘, 체격, 키 등 남자다운 모습에서 일단 첫번째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남자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남자 답다라고 해서 허세와 카리스마, 으리으리하고 무식한 그런 남자다움을 원하지 않습니다. 사회현상인지, 트렌드인지, 인식의 변화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째든 남자다움에 반응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러니까 나쁜남자, 상남자, 츤데레 등의 캐릭터에 열광하고 매력적이라 생각하는 것이겠죠.






건강한 남자





건강한 남자도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자라 할 수 있습니다. 구시대에는 남성의 외형에 집착하였지만 시대가 변하면서는 정신적 건강함도 동반하고 있습니다. 물론 신체가 건강하다는 것은 좋은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 그 만큼 후계양성에 더 탁월하다는 어필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건강한 체격은 여성들에게 성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경우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는 항상 정신적 건강함도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정신이 건강하지 못하면, 뭐.... 서로 힘든건 아시겠죠. 또 남자로서 무책임함, 불신, 무능력, 무식 등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에 남자분들은 필히 몸과 정신을 함께 만드시기 바랍니다.


여성은 남자의 몸이 섹시하면 호기심이 생기고 뇌가 섹시하면 감탄(존경)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