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추천 및 조언

싸늘해 진 날씨에 맞는 코트 추천~

안녕하세요


날라리기획자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많이 싸늘해 진만큼 코트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저의 패션지론은 상의로 입는 코트나 수트는 대부분 브랜드류로 입는다 입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것은 마감이나 재질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옷의 수명도 짧고, 저렴하기 때문에 저 스스로도 막입게 되어 관리를 잘 안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저에겐 정장류 코트 (지이크), 패딩 점퍼 (브랜드 네임은...까먹었네요), 트렌치 코트 이렇게 있는데 조만간 제가 추천한 상품 중 하나를 구매할 생각입니다.


같이 한번 보시고 (쇼핑 탐색 시간 줄일 수 있겠죠?) 판단 해 보시죠

 

지이크 파렌하이트 fh-lay7505-brm 입니다.



정장보다는 (제가 정장은 있어서...) 캐주얼 식으로 입을 만한 코트입니다. 진한 브라인계열이고 흔한 색은 아닙니다. 단추가 큼지막하고 모자가 있는게 포인트가 되겠네요~


모자가 있어서 앞을 오픈하고 입어도 좋을 듯하고, 체구가 좀 작더라도 어깨가 많이 좁아보이지 않을 디자인입니다. 또한 허리라인도 예쁘게 잘 들어갔습니다. 재질은 모로되어 있어서 보온은 약 중상정도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알파카 재질이 보온은 짱인듯합니다.


다만 코트 길이가 길어 키가 좀 작으신 분들에겐 어울리지 않을 듯합니다. 가격은 현재 G마켓에서 36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이크 옷은 구매 후 항상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질, 디자인 모두)



이번에도 지이크 파렌하이트 옷입니다.

FH-LAY7503-NV  입니다.



네이비는 영원불멸의 필수 아이템 중에 하나인데요, 골드색 버튼이 남성다움과 럭셔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네요) 주머니는 가죽재질로 마감해서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뒤쪽 허리라인 띠가 잡혀있어서 세련되어 보이고 더 예뻐보이는 옷입니다. 이 옷은 정장류와 캐쥬얼 모두에 어울릴 수있는 코트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네이비라는 색상의 차이일 듯합니다.


코트는 원래 독일군의 옷에서 유래된거 아시죠? 그래서 아무래도 군인스러운 단정함과 강인함이 엿보이는 이런 옷이 항상 제 마음을 설레게합니다. 특히 이옷은 좀 하게 입어줘야 그 멋스러움이 배가 될 듯합니다.


가격은 역시 G마켓에서 25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재질은 모와 캐시미어 혼합이구요 품질은 지이크인 만큼 보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지이크인데요. 가격이 저렴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품명은 베이지하프코드 FDHAY7023 입니다.



인터파크: 패션에서 6만 5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신상은 아닐 듯하구요.


하프코트라 키가 작아도 어울릴 듯하고 캐쥬얼과 정장을 골고루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입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카멜, 체크가 있구요.


아주 기본 스탈이기 때문에 어떻게 입든지 상관없을 아이템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트에 자크가 걸려있는건 저는 비추입니다. 코트를 굉장히 저렴하게 보이게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죠.



다음은 일반 쇼핑몰입니다.


조군샵입니다. 네이버광고도 많이하고 그러니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상품명: 런던 타임 더블코트  가격은 6만 7천원대 입니다.





가장 기본 스타일입니다. 

블루포스 (바지추천한 쇼핑몰) 와 조군샾 두군데를 봤는데 이거 하나 건졌습니다. 


가장 기본인데 카라부분이 넓어 약간 포인드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옷을 입고 정자세인데... 옷이 울고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확실히 재질과 색감, 마감이 조금 딸린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옷도 정장과 캐쥬얼에 모두 어울릴듯하며, 허리가 다른 옷에 비해 많이 들어갔다는 느낌이 듭니다. 여기 모델은 카라를 세우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렇게 입으면 간지는 날 듯합니다.


코트는 고를때 신중하게 골라야합니다. 막입을 것인지, 정장에 입을 것인지, 캐쥬얼과 동시에 소화할 수 있어야 하는지, 재질과 보온 그리고 마감처리가 좋은지 잘 따져 봐야합니다. 또 몸에 둘렀을때 하단(엉덩이 덮는 부분)이 너무 펑퍼짐하면 그 멋이 떨어집니다. 단추채우는 부분이나 주머니에 우는 현상도 없어야 하고요.


요새 쇼핑을 많이 못했는데 코트는 저도 한벌 더 준비해야 해서 둘러보면서 올려봅니다.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좋은 아이템 득템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