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추천 및 조언

바지 살만한 쇼핑몰

안녕하세요


날라리기획자입니다.

아니 뭔 기획자가 패션에 대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기획자는 여러 사람을 만나는 접점에 있는 사람으로서 옷입는 맵시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제가 쇼핑도 좋아라하고 뭐 그래서 그냥 씁니다...(무책임....)


제가 추천해 드리는 사이트는 블루포스입니다.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타 쇼핑몰에 비해 질감이나 디자인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전 여기서 총 세벌의 바지를 구입했습니다. (반바지, 청바지 2)


단군이나, 스타일맨, 조군, 멋남 등 전전긍긍하며 따져 봤는데 바지는 블루포스가 제일 나은 듯합니다.

(주의: 품질은 뒷전입니다. 디자인 우선, 반품이나 이런건 안해봐서 서비스는 잘 모르겠습니다.)

(품질이나 후기는 후기 카테고리에서...)


추후에 나머지 사이트도 분석을 해보죠. (제 나름대로) ㅎㅎㅎ


일단 처음 쓰는 포스트인데요, 첫 포스트는 바지 구입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옷은 어떻게 어떤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어떤 디자인인지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지 여부가 매우 달라집니다.

물론 매장을 직접가서 입어보고 구입하면 최고겠지만 시간, 비용, 여건 상 온라인 쇼핑몰의 매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허나 실패한 옷들....(저도 몇벌 있습니다.) 특히 남자들은 반품하기... 너무 귀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더더욱 신중을 기해 옷을 고릅니다.



자 그럼 어떻게 구매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여기 제가 구매한 청바지가 보이네요~ 일주일이면 3~4번 정도 즐겨입는 청바지입니다.



1. 재질을 볼 것



사진에는 없지만 스판 데님이라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색감이 고르게 잘 퍼져있고 워싱이 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델 착용 컷도 참조) 또한 올이 매우 촘촘하고 부드러운 재질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은 면을 굴곡시켜 좀 더 현실감 있게 볼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2. 모델과 바지 사이즈보기



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델은 키가 178cm이고 체중이 63Kg이고 허리는 28~29를 입고 있습니다. 이 친구 마른체형입니다. 그럼 이제 자신과 비교하기 위해 측정된 바지 사이즈를 봅니다. 


예측컨데 저 친구는 28인치를 입었을 것이고 자신과 비교해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 봅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 후 마음에 들었다면 해당 사이즈 목록을 사진 또는 캡쳐해서 저장하시면 추후 이곳 또는 다른 곳에서(매장 포함)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실제 사진을 봅니다.


(초상권 문제나 기타 저작권 문제 시 삭제하겠습니다.)



허... 이 친구 보게나...


말랐습니다. 다리도 얇고 바지의 허리라인이 골반에 가있습니다. (제가 구입했을 때 모델이 아니군요...)

그럼 아까 바지사이즈에서 진짜 자기 허리사이즈로 구입을 하게 되면 망하는 겁니다.

정정해야겠죠?


일자 슬림인데, 일자보단 슬림에 가깝습니다. 본인의 다리 두께에 맞춰서 한치수 늘리거나 줄이는 센스를 발휘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판이기 때문에 (X끼니진) 정도만 아니라면 슬림핏 청바지는 어느정도 슬림하게 입어야 합니다.


모델 착용 컷을 보면서 옷을 고를 때 항상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배경에 속지 말 것. - 모델포샾 포함 (모델은 모델일 뿐~)

2. 저 코디에 속지 말것. - 옷이 맘에 들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옷과 바지에 대입해 생각해야 합니다. 그냥 통채로 저 코디대로 사시려면 어쩔 수 없지만요



자, 그럼 이제 이 옷이 내 옷이 될지 판단해 보겠습니다.


1. 옷의 재질은 스판입니다. - 감이 강해도 편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2. 슬림감이 강하게 나옵니다. - 사진상 체중 63kg친구가 28인치의 바지를 입었는데 무릎에 주름이 간다는 것은 그 증거입니다. 내 체형상 슬림핏이 어울릴지 먼저 생각해야겠죠? (오~ 예상으로 모델 사이즈 쓴건데 다시 읽어보니 28착용이 맞네요)

3. 디자인이나 청바지의 색감은 다른 옷(제 옷)과도 잘 어울릴 듯합니다. - 어떠한 스타일로 소화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저는 이 옷을 단순 캐쥬얼(면티, 박스티, 박스 셔츠 등) 보다는 세미정장 식 또는 슬림핏 셔츠에 주로 소화하려고 구매하였습니다.

4. 가격: 음.. 저정도면 마음에 듭니다.

5. 내가 비슷한 스타일의 옷이 있는지도 따져 봅니다.


전 대략 이 다섯가지 이상의 내용을 확인 후 구매합니다. 싸게 구매하고 마음에 드는 만큼 아주 만끽하며 입고 있습니다. (다만 품질이... 그건 후기에서...) 이 옷을 입을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구매하시나요?

제가 올린 이 포스트에 공감이 되시나요?


좀 급하게 올린 감이 있어 구구절절하네요.

다음에는 좀 더 다듬어서 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